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메타린 피 (대두 레시틴) 후기



메타린 피(Metarin P) 라는 특이한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사실 대두 레시틴이 주원료로 독일산 대두를 원재료로 식품첨가물로 수입하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메타린 피가 갑자기 각광을 받은 이유는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후기글에서 레시틴을 섭취한 이후 정액량이 증가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본디 당시 글은 레시틴 외에도 다양한 건강 보조제(마카, 에비오스, 트리뷸러스 등)를 직접 섭취해 본 이후 체감한 몸의 변화에 대해서 남긴 글이었는데 직접적으로 정액량이 증가한 보조 식품은 레시틴이 가장 효과가 좋았다는 글이었습니다.



저 역시 관심이 생겨서 직접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정제된 알약 형태의 메가레시틴이란 제품과 함께 분말 형태로 200g 단위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까지 두 가지 형태 모두 구매해 봤습니다. 메가레시틴에 관한 후기는 차후에 남기고 오늘은 더욱 많이 찾는 제품인 분말 형태의 메타린 피에 대한 효능과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200g짜리 제품으로 개당 가격이 4,500원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 번에 5개 팩을 구매했는데 배송비까지 모두 포함해서 25,000원 가량 나왔던 듯 싶습니다. 사실 메타린 피의 주원료라 할 수 있는 대두 자체의 생산 원가가 높지 않기 때문에 비싸게 팔 이유가 하나도 없을 듯 싶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독일산 레시틴(대두) 100%의 식품 첨가물로 독일에서 제조된 제품을 국내에서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대략 1년 이상 남은 제품으로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사항은 보이지가 않네요. 다만 두의 경우 요새 GMO(유전자 변형 식품) 이슈가 있는데 이 제품은 Non-GMO 제품인지를 모르겠네요.





앞서 분말 형태라고 했는데 위의 사진은 조금은 퍽퍽해 보이네요. 뚜껑을 열어둔 상태로 보관했더니 조금 눅눅해졌습니다. 대두 분말인지라 습기를 머금으니 저렇게 조금 퍽퍽해졌네요. 관리에 신경을 더 써야겠어요. 맛은 정확히 표현을 못하겠지만 어떤 사람들은 분유 맛이라고도 하고 저같은 경우는 옥수수 분말 같기도 하네요. 먹지 못할 맛은 아닙니다. 오히려 입에 넣으면 달달한 느낌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피쉬 콜라겐과 맥주 효모도 먹어봤었는데 그 둘에 비하면 정말 꿀맛입니다..



메타린 피(대두 레시틴)의 효능은 사실 정액량 증가가 아닙니다. 레시틴의 원래 효능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주고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왜 정액량 증가 혹은 정력제로 각광을 받는지에 대해서 의문일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알 수도 있지만 보충제(유청 혹은 대두)를 섭취하면 정액량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경험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마 비슷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정액량 증가와 관련된 어떠한 과학적 연구 결과도 없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섭취한 이후 경험을 통해서 비슷한 현상들이 있으면서 이러한 쪽으로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소문이 나는 것 같네요.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운동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남성의 경우 유청 단백질만을 섭취합니다. 대두 단백질을 섭취하지를 않죠. 대두 단백질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겸용으로 많이 섭취하는데 이유가 대두 단백질의 경우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남성형 운동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허나 위와 같이 소량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딱히 그러한 염려가 되진 않네요.



구매처는 국내에서는 한 곳에서만 수입 판매 하고 있는 듯 싶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나오니 손쉽게 구매하실 수 있을거예요. 마지막으로 진정 섭취의 목적이 정액량 증가 혹은 정력 증가라면 위의 제품 보다는 아르기닌과 아연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아르기닌에 관한 자세한 포스팅은 제가 남긴 글에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정력제로 불리는 아르기닌 효능 및 후기

남성호르몬 촉진 트리뷸러스 ZMA 테스토 하드코어 후기

테스토스테론 레벨을 증가시키는 남성호르몬 증가제 FREE-T


페로몬향수 실제 사용 후기 - 피오나, 아프리모, 앙부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