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페이스북 광고 언어설정 하는 방법(외국인 좋아요를 없애고 한국인 좋아요를 위해서는 필수)

페이스북 광고 언어설정 하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광고를 집행할 때 처음 겪는 어려움이 바로 외국인들이 좋아요를 누르는 문제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 자세하게 설명드렸는데 살펴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고요,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에 외국인 좋아요가 많을 경우 해결 방법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외국인 좋아요를 줄이기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에서 '언어' 를 '한국어'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흔히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광고를 집행하실 때 아래와 같이 페이지 게시물에서 바로 '게시물 홍보하기'를 진행하시잖아요?


저 역시도 별다른 이유가 없다면 아래와 같이 바로 게시물 홍보하기를 통해서 광고를 집행합니다.






이 방법으로 게시물 홍보하기가 물론 가능하지만, 이렇게 할 경우에는 언어 설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타겟 만들기에 언어 설정 부분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디에서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광고 관리입니다.


광고관리에 접속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PC기준으로 페이스북 메인 우측 상단에 있는 아래로 향하는 세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광고 관리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주소는 광고 관리(이동) 를 클릭하세요.


이 외에 모바일앱인 facebook ads를 통해서도 설정을 해볼려고 했는데 모바일에서는 언어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더군요.


혹시라도 나중에 알게 된다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관리에 접속한 이후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자신이 광고를 하고 있거나 했었던 광고 목록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죄다 모자이크라 사진을 올리는 의미가 없네요..)


이제 여기부터 바로 언어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수정을 원하는 광고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우측에 캠페인 수정이라고 팝업이 뜰 것입니다.


캠페인 수정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2. 캠페인 수정을 클릭하면 화면 우측에 아래와 같이 캠페인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생성됩니다.


광고 세트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광고 세트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광고 세트 수정으로 이동하시면 아래처럼 타겟을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타겟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4. 타겟 수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세부 사항을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언어에 '한국어' 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누르면 페이스북 이용자들 중에서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외국인들에게의 노출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겠죠.




위와 같이 언어 설정을 '한국어' 로 한 후 업데이트를 하면 외국인들이 좋아요 누르는 비율이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이 부분을 몰랐을 때 집행한 광고들이 외국인 좋아요가 많아서 굉장히 곤욕스러웠는데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한 이후부터는 외국인 좋아요가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엄밀히 말하면 유효 타겟층)에게만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는 말이겠죠.


앞서 언급했듯이 모바일앱에서도 설정이 되면 좋겠지만 아직까지 지원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PC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저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은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