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실무자가 말하는 최고로 간단한 사진 용량 줄이는 법

제가 마케터다 보니 이미지와 영상을 다루는 작업에 익숙합니다. 심지어 웹 개발도 어느정도 할 수 있기에 이미지 용량에 대해서 민감하죠. 특히 요즘과 같은 모바일 웹 환경에서 용량이 큰 이미지는 사용자에게 굉장히 좋지 않은 사용자 경험을 주기에 이미지 최적화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존에는 포토샵 등의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 크기를 축소하고 저장 품질을 낮춰서 용량은 작지만 원본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맞추는데 노력 했었죠. 저처럼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줄 아시는 분들은 손쉽게 하시겠지만 대부분은 이러한 프로그램이 없으시잖아요?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해서 웹에서 바로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우선 우리가 이용할 사이트는 tinypng.com 입니다. 귀여운 판다가 반겨주는 사이트인데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이미지 용량을 축소(압축)시켜주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참고로 PC웹과 모바일 웹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아래에 빨간색으로 체크해둔 곳에 이미지를 올리면 바로 됩니다. 혹은 저 부분을 눌러서 파일을 선택하셔도 되고요. 그럼 끝입니다. 매우 쉽죠? 단, png나 jpeg(jpg)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만 가능하고 용량 제한은 20개 이미지 파일, 각 용량이 최대 5메가 바이트를 넘기면 안됩니다. 이런 제한을 해제하고 싶을 경우네는 프로 버전으로 신청하셔야 하고요.







제가 테스트를 위해서 500kb 이미지를 tinypng를 통해서 용량을 줄여 보았습니다. 500kb 짜리 파일이 순식간에 130kb 로 압축이 되었네요. 물론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이미지 파일 20개 까지 한 번에 작업할 수가 있기 때문에 파일이 많더라도 한 번에 올려서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가 있죠. 그래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랍니다.



단순하게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사이트를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이외에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가 몇 개 더 있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의 색감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매우 유용한 polarr.co 라는 사이트가 있겠고요, 포토샵처럼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pixlr.com 이란 사이트도 있답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한 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는 간단한 법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