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위치가 바뀌었네요 + 기존 애드워즈로 변경법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오랜만에 사용할려고 들어오니 UI가 싹 다 바뀌어있네요. 몹시 세련된 UI로 바뀐 것은 마음에 들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메뉴들의 위치가 대폭 바뀌어서 처음엔 다소 혼란스러웠습니다. 특히나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 플래너' 가 보이질 않아서 한동안 헤맸네요.



기존 구글 애드워즈에서는 좌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 도구 - 키워드 플래너 를 누르면 쉽게 찾을 수가 있었는데 이번에 바뀐 UI에서는 도구라는 메뉴가 없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라고는 하나 기존에 비해서 많이 바뀌었네요. 키워드 플래너의 위치 역시 바뀌어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메뉴바를 눌러야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 보세요.





위에서 보셨듯이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메뉴바를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모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가장 좌측에 있는 계획 부분에 '키워드 플래너'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키워드 플래너' 자체도 일부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예전과 같은 기능을 찾고 계시다면 가장 상단에 있는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존과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키워드를 찾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일 변경된 베타 버전의 UI가 마음에 안들어서 기존 UI를 그대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메뉴를 찾았을 때 눌렀던 메뉴바를 누르시면 오른쪽 상단에 '이전 애드워즈로 돌아가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기존 UI의 애드워즈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바뀐 UI가 불편하거나 혼돈스러운 경우 기존의 편한 UI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기존 애드워즈에서 신규 베타 버전의 애드워즈로 돌아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구버전의 애드워즈를 이용할 경우 화면 오른쪽 하단에 파란색으로 '새 애드워즈 이용해 보기'라는 버튼이 항상 나타납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새로운 UI의 구글 애드워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