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골반 교정에 탁월한 인어공주 운동법

요새 사무실에 너무 앉아만 있었더니 골반이 비명을 지르네요. 골반 부위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지 잠시만 앉아 있어도 골반쪽이 땡기고 자세를 바꿔 앉아도 불편한 느낌이 가시질 않습니다. 골반은 척추의 무게를 지탱하는 중요한 부위인데요, 골반에 이상이 생기면 척추불균형이 생길 수도 있고 휜다리를 유발할 수도 있으며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깨뜨리기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죠.


특히 저처럼 사무직에 계신 분들이라면 더더더욱 잘 아실거예요. 앉아 계실때 다리 꼬고 계신 분들은 당장은 느끼지 못하시겠지만 골반이 서서히 틀어져서 신경을 자극하여 골반통증을 불러올 수도 있다네요. 이게 심해지면 허리통증까지도 이어진다니 바른 자세가 중요하긴 한가봅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이 체형 자체가 변형이 된다는 것이죠. 서 있을 때 좌우가 불균형이 된다던가, 아랫배만 쏙 튀어 나온다는가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요. 또 저처럼 잠시만 앉아 있어도 골반 부위에 통증이 생겨서 점점 앉아 있기 힘든 상태가 될 수도 있고요.









저도 더이상은 안되겠다 싶어서 살펴보니 좋은 운동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일명 인어공주 운동법인데 동작 자체는 어렵지 않아서 저같은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인어공주 운동법이 좋은 점이 골반 교정에도 효과가 뛰어난데 거기다 뱃살까지 빼준다니 안할 수가 없네요!


인어공주 운동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골반이 좌우로 비틀어진 경우에 특히 효과적인데요, 운동법 자체가 무척 간단해서 손쉽게 따라할 수가 있죠. 다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골반 부위의 근력이 약하셔서 오랫동안 못하실 수도 있어요. 그러니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편하게 따라해 보세요.







우선은 푹신한 곳보다는 딱딱한 곳에서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네요. 침대나 매트리스 보다는 바닥에 카페트를 깔고 나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바닥에 반듯하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살짝 들어 올립니다. 위에서 보시듯이 인어공주가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 것처럼 하시면 되시고요, 자세는 쉽지만 근력이 없으신 분들은 오랜시간 지속하시기 힘들거예요.








몇 번 흔들다 보면 좌와 우 중에서 더 뻣뻣한 방향을 찾을 수 있을텐데요, 뻣뻣한 방향을 중심으로 더욱 움직이는 것이 좋다네요. 뻣뻣한 방향이 골반이 더욱 틀어진 부위라서 그 쪽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거든요. 저같은 경우는 해보니까 왼쪽 방향이 뻣뻣하게 움직여서 왼쪽 방향 위주로 운동을 하고 있답니다.








다음으로 근력이 부족하여 혼자서 하기 힘들 경우에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압박붕대나 긴 수건을 이용해서 발을 지탱해서 해주면 된다네요. 압박붕대가 있다면 압박붕대로 하시면 되겠지만 없다면 간단하게 긴 수건을 이용해서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매일 10분씩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고요, "한 쪽으로 돌아가던 스커트가 돌아가지 않을 때까지 반복" 하라고 합니다. 이렇듯 인어공주 운동법은 집에서 손쉽게 할 수가 있기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서 체형은 물론 건강까지도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 운동법이 아닐 수가 없네요. 저 역시도 오늘부터 꾸준하게 해서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 볼라고요.


위에 나온 영상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