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양산 원동 매화축제 봄을 알리는 따뜻한 꽃소풍

양산 원동 매화축제


매해 3월이 되면 양산시 원동으로 출사를 다녀오고는 합니다.

바로 양산 원동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은 매화를 보기 위해서죠.

특히 3월 말부터는 원동 매화축제가 시작되는데, 봄꽃의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잘 어우러져 기분 좋은 시간을 선물해 줍니다.





양산 원동 매화축제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양산의 대표 축제로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의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기념 축하공연, 포크 콘서트 등과 함께 다양한 소공연과 포토존이 배치되어 정말 좋은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아래 사진만 보셔도 따뜻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가 있을 거예요.



꽃길 산책로가 있어서 매화길을 따라 산책할 수가 있고 다양한 사진 작가님들이 찍은 매화 사진전도 볼 수가 있습니다.

또 원동 지역이 원채 자연 경관이 깨끗하고 수려해서 관광지로도 유명하고 지천에 봄꽃들이 만개해서 낙동강변을 포함해서 출사하기에 정말 좋은 스팟이죠.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정말 좋고, 가족끼리 와서 따뜻한 봄볕 아래에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거닐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작년에는 3월 19일 토요일 부터 이틀동안 축제를 했는데요,

아무래도 축제가 시작되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많아져서 매화의 정취를 느긋하게 관람하기 힘들어지니 여유롭게 보고 매화의 정취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축제를 전후해서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축제의 정겨운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축제날 방문해 보는 것도 적극 추천드려요.

다만 축제날에는 교통혼잡이 예상되니 열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동역하고 행사장까지 무료셔틀버스가 운행이 되거든요.








따뜻한 봄날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추억도 남기시고 출사 가시는 분들은 좋은 사진 많이 남기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광양 매화축제가 3월 11일부터 열리는데 아래 포스팅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광양 매화축제 따사로운 봄햇살 아래 꽃길 걸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