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에 외국인 좋아요가 많을 경우 해결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에 외국인 좋아요가 많을 경우 해결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초창기에 정상적으로 광고를 게재하였는데 외국인 좋아요가 많이 달려서 당혹스러웠던 적이 많았습니다.


좋아요가 많으면 무조건 좋은 것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크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째는 제가 집행했던 광고는 철저하게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였고 두 번째는 그러한 내국인 대상 광고에 외국인들의 좋아요가 많아짐으로써 광고의 질이 떨어지는 인지를 초래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광고 설정을 할 때 위치를 분명 "대한민국" 으로 설정하였음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때문에 한동안 고생 좀 했네요.



구글링으로 검색해봐도 마땅한 해결책이 나오질 않더군요.


해당 외국인을 차단하면 된다.


해당 외국인의 국가를 설정에서 제외하라 등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답은 의외로 쉬운 곳에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운영 초반 외국인 좋아요가 많이 눌린 모습)



우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광고를 설정할 때 아래와 같이 타겟 만들기를 통해서 광고 대상자를 설정합니다.


그렇기에 보통은 아래와 같이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여 대한민국에서만 노출이 되게끔 설정을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이 틀린 것은 아니며 이렇게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한가지 놓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언어 설정입니다.






위의 사진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바로 타겟을 만드는 모습이고 아래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타겟을 설정하는 모습입니다.


혹시 차이점을 찾으셨나요?


그렇습니다. 바로 언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언어 부분에 "한국어"를 설정해 두면 외국인들이 좋아요를 누르는 경우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제가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가 있는 이유는 페이지 운영 초기에는 언어 부분의 설정을 할 줄 몰라서 광고 집행 때마다 외국인 좋아요가 5% 가량 되었으나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한 이후에는 외국인 좋아요수가 1%도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타겟 페이지 탭하시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설정한 타겟을 일괄적으로 수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 역시 전문적인 지식에 기반한 것이 아닌 경험을 토대로 설명드리는 것이라 언어 - 한국어 설정이 완벽하게 외국인을 필터링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이 방법이 다른 어떠한 방법들보다 손쉽게 외국인을 필터링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