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페이스북 이미지 텍스트 비율 확인하는 방법과 패널티에 대해서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를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저같은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소소하게 사람도 모이고 키우는 재미가 있어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실테지만 포스트 광고를 하려면 이미지에 텍스트 비율이 20%를 넘으면 안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이 지난 3월 22일부터 광고정책을 변경해서 텍스트가 20%를 넘는 이미지에 대해서도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죠.


변경된 사항이 우선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할 때 페이스북에서는 이미지에 텍스트 비율에 따라서 광고 도달율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없이 이미지만 있을 경우가 도달율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비율에 따라서 패널티가 부과되면서 광고 도달율이 점점 낮아지거나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도 있죠.




페이스북에서 텍스트로 인식하는 범주는 '텍스트 기반의 로고, 워터마크, 숫자' 까지 포함이며 텍스트로 인식하지 않는 범주는 '책 커버, 앨범 커버, 영화/공연/축제/행사 포스터, 제품 사진, 만화/연재, 앱 및 게임 스크린 샷, 법률 텍스트, 인포 그래픽' 정도 입니다.


광고를 하기 전에 이미지에 텍스트 비율에 따라서 광고 도달율이 얼만큼 있을지를 개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있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바로 페이스북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facebook text overlay tool) 입니다.


페이스북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기존에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그리드(격자무늬)로 20%를 확인시켜주는 페이지가 있었다면 이번에 바뀐 광고정책을 따라서 위의 페이스북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를 통해서 광고에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패널티가 얼마나 가해질지 알 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일부러 텍스트가 많은 이미지를 첨부해봤는데요 역시나 텍스트가 많아서 패널티가 높게 나오네요. 그런데 광고의 경우 사실은 텍스트가 많아야지 클릭율이 높긴 하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패널티를 받지 않는 범위에서 진행을 할려고 하기 때문에 힘든 경우도 많네요.


광고를 집행했는데 외국인 좋아요가 많을 경우 난감하시죠? 그 대처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했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에 외국인 좋아요가 많을 경우 해결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시는 바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