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정보

근처 로또 판매점 한번에 찾는 방법 - 동행복권 모바일앱

낯선 지역에 방문했을 때 근처의 로또 판매점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로또 판매소나 복권방 등이 눈에 띈다면 쉽게 구매할 수가 있겠지만 낯선 지역에서는 평소에 잘 보이던 곳도 안보이기 십상이죠. 근처에 GS25 편의점이나 CU 편의점이 있다면 로또를 판매하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정확하게 판매하고 있을지는 모르죠. 이럴 경우 쉽게 로또 판매점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행복권 모바일 홈페이지



우선 기본적으로 로또 판매점을 인터넷 상에서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Lotto6/45, 연금복권520, 즉석복권 스피또가 동행복권으로 통합되어 운영중인데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판매점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행복권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판매점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통해 판매점 위치 확인이 가능하죠. 하지만 불편한 점이 위치 조회만 가능할 뿐 주변에 있는 판매점을 바로 알려주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동행복권 모바일 홈페이지 복권 판매점 검색



위에 보시다시피 해당 지역에 있는 로또 판매점을 나열해 주는 정도만 가능합니다. 당장 근처에 있는 로또 판매점을 찾고 싶은데 일일이 주소를 검색 하면서 찾기란 쉽지가 않죠. 주변에 있는 로또 판매점의 위치를 한 눈에 볼 수만 있다면 찾기가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이런 기능을 동행복권 모바일앱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행복권 모바일앱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행복권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앱스토어 동행복권


동행복권 모바일앱 사용 권한 확인



동행복권 앱을 설치하시면 최초 카메라와 사용자 위치 정보에 대한 사용 권한을 요구합니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당첨확인과 자신의 로또번호를 저장하기 위한 용도이고 사용자 위치 정보는 앞서 언급했던 근처 로또 판매점을 찾기 위하여 요구되는 기능입니다.



동행복권 모바일앱 판매점 검색


동행복권 모바일앱을 설치하신 후에 동일하게 하단부에 판매점 메뉴에 들어가면 당첨판매점과 복권판매점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당첨판매점은 이름 그래도 해당 회차에 당첨자를 배출한 판매점을 조회해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리는 주변 로또 판매점을 검색하고 싶은 것이기에 복권판매점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행복권 모바일앱 내 주변 판매점 검색



복권판매점을 누르면 위와 같이 전국 지역별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주변에 위치한 로또 판매점의 위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에 "내 주변" 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자신의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로또 판매점들의 위치가 지도에 나타납니다.



동행복권 모바일앱 내 주변 판매점 검색 결과



제가 실제로 "내 주변" 버튼을 눌러서 나온 근처 로또 판매점들의 위치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가장 가까운 곳이 쌍문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가 있네요. 이처럼 동행복권 모바일앱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않는 기능인 "내 주변" 기능을 통해 자신의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판매점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동행복권 모바일앱 내 주변 판매점 검색 결과 상세보기



또한 지도에 표시된 위치 마크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상호명, 상세주소, 연락처 등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1등과 2등이 몇 번 나왔는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볼 수가 있군요.


이런 기능외에도 동행복권 모바일앱에는 QR코드를 통한 당첨 확인, 내 로또 번호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로또 구매의 경우에는 모바일에서는 안되고 PC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로또당첨지역 전국 로또명당 top10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