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애플 맥북 학생할인(apple aoc) 방법 및 후기 - 혜택이 바뀌었군요

과거 경험을 살려 애플 맥북 프로 학생할인 방법에 대한 리뷰를 남기려고 오랜만에 애플의 Apple on Campus에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대학생일 때에는 애플 학생할인으로 7% 정도 가격 할인 혜택이 있었거든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북 프로 역시 당시 학생할인을 받아 대략 20만원 정도 할인을 받았던 기억이 있었기에 그와 관련된 포스팅을 남겨 보려고 했었습니다.



애플 맥북 프로

(포스팅을 위해 오래전에 찍어둔 사진을 강제 소환하였습니다.)



애플에서는 Apple on Campus. 일명 AOC라 불리는 대학생 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낙 홍보가 미흡한지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제가 대학생일 때도 주변에 맥북이나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도 AOC에 대해서는 알지 못해서 할인 혜택이나 추가 서비스 등을 놓친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대학생 시절 우연하게 학교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광고 배너를 보고 제품을 구매해서 맥북 프로를 7% 할인 받아서 구매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Apple on Campus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참여 대학 리스트가 나오는데 자신이 다니고 있는 대학교의 인트라넷(학사 정보 시스템)에 접속하시면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는 애플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는 자체 주소가 나옵니다. 해당 주소를 통해서 구매를 하시면 결제 시에 학생할인이 적용이 되죠. 그런데 이번에 리뷰를 위하여 모교 인트라넷에 접속해 보니 AOC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그래서 애플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니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새롭게 생성이 되어 있더군요. 좌측 최상단에 보면 교육 할인 스토어 홈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기존의 Apple on Campus가 교육 할인 스토어 홈으로 변경이 된 것인지는 확실하게 확인은 안되나 제 모교에서는 더이상 AOC를 통해서는 할인을 받을 수 없는 것은 확실해 보였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홈


애플 학생할인 혜택



신학기를 맞아 학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Beats 해드폰도 주고 가격도 할인해 주고 애플 케어도 할인해 주고 있었네요. 혜택만 보면 꽤나 괜찮아 보였습니다.


실제로 어떠한 혜택이 주어지는 실제로 제품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맥북 프로를 선택해 보았는데 학생할인을 받지 않는 상태와 비교를 해보니 가격 할인이 7만원? 예전에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제품마다 균등하게 7% 학생할인 혜택이 있어서 나름 큰 금액의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하고 있는 애플 학생할인 혜택에선 가격 할인에 대한 부분은 축소가 된 것 같네요.


맥북 프로의 고가 라인 제품들의 할인폭은 13만원 정도 되었습니다. 254만원 제품이 애플 학생할인 혜택을 적용해서 241만원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거기에 추가 사은품으로 Beats 헤드폰을 주고 있군요.



애플 학생할인 혜택 Beats 헤드폰



맥북 프로 외에 다른 맥 제품들도 가격 할인이 적용되나 살펴봤는데 아예 학생할인이 없는 제품들도 많더군요. 다만 공통적으로 Beats 해드폰을 사은품의 형태로 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정가 제품의 가격이 359,000원이기에 어떻게 보면 가격 할인보다 더욱 큰 비용의 혜택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저는 사은품 보다는 가격할인이 더욱 좋아보이긴 했습니다.


또 예전에 제가 애플 학생할인을 통해 맥북 프로를 구매할 때만 해도 학생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학교 홈페이지 인트라넷을 통한 접속이라던가 하는 식의 학생임을 인증하는 조건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것이 보이지가 않네요.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기 위하여 구매 페이지 직전까지 가봤는데 딱히 학생임을 인증해야 하는 것은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느낌상 학생이 아니어도 혜택 적용이 가능해 보이네요.





애플 학생할인 테스트 장바구니



위에 보시면 특별 행사 할인 -359,000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저 부분이 맥북 프로의 가격을 할인해 줬다는 의미가 아닌 밑의 Beats 헤드폰 가격을 할인해 줬다는 의미죠. 헤드폰 외에 이어폰 선택이 가능했고, 아예 헤드폰을 선택하지 않는 옵션도 있었습니다. 혹시나 헤드폰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가격 할인이 있을까 확인해 봤었는데 가격 할인은 없었습니다.


이번 혜택을 정리해보자면 기존에 비해 학생할인 비중을 크게 축소시키고 대신 사은품인 Beats 헤드폰을 주는 것으로 혜택을 변경한 것 같습니다. 나름 나쁘지 않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할인 비중이 줄었지만 그와 상응하는 조건의 헤드폰을 사은품으로 주고 있으니까요. 물론 가격만 따진다면 가격 할인 보다 헤드폰 가격이 더 비싼 것도 사실입니다.


근래 카페에 가보면 맥북 사용하시는 분들이 크게 늘어난 것을 체감할 수가 있습니다. 신규로 애플 제품을 구매할 예정이신 학생분들은 학생할인 혜택 받으셔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과 함께 Beats 헤드폰도 받으셨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