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MBTI 성격검사 무료검사 받는 법

전일 트친(트위터 친구)이 MBTI 무료검사를 해보고 결과를 올렸더라고요. 평소 그 트친의 성격을 잘 알고 있었던 터라 꽤나 잘 맞는구나 생각하며 저도 한 번 MBTI 무료검사를 받아봤습니다.





제가 받았던 MBTI 무료검사는 16Personalities 라는 사이트였습니다.(링크 누르시면 사이트로 이동해요) 다른 사이트들도 몇 개 찾아봤었는데 문항이 비슷하더라고요. 그나마 위의 사이트가 결과에 대한 해석도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라는데 깊게 생각하지 않고 평소 자기 소신과 성격을 바탕으로 답안을 체크하면 10분도 안되서 끝낼 수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말라고 했는데 저는 중립도 몇 개 선택한 것 같아요.






위와 같은 질문이 나오는데 그때마다 동의 혹은 비동의 쪽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가운데 회색 동그라미가 중립으로 양쪽 모두 해당하는 것 같을때 체크하면 됩니다.(하지만 가능하면 중립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네요.)





문항수는 모두 60문항으로 이뤄져 있고 모두 체크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ISFP-T 형이 나왔네요. "호기심 많은 예술가" 유형이랍니다. 이 사이트가 또 좋은점이 결과에 대한 해석도 바로 볼 수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위는 일부만 캡쳐한 것인데요, 각 유형별로 해석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제가 어떠한 유형에 속하는 사람인지에 대해서 더욱 깊게 알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MBTI 만으로 개개인을 분류한다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대략적으로 제가 어떠한 성향의 사람이고 어떠한 유형의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지에 대해서 알아간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