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투썸플레이스 종이 쿠폰이 사라지고 앱 적립으로 바뀌었네요. 투썸 어플 적립법

투썸플레이스에 쿠폰 적립한게 있어서 자주 방문하는데 오늘 가보니 이제 종이쿠폰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8월 1일부터 종이쿠폰을 없애고 투썸플레이스 어플을 통해서 적립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 종이쿠폰에 적립하고 있는 것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 현재 사용중인 종이 쿠폰은 이번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종이 쿠폰에 하나씩 찍는 기분이 꽤나 좋아서 종이 쿠폰을 애용했는데 이제 앱을 이용해야만 한다니 조금 아쉬운 마음도 드네요. 하긴 생각해보면 지갑에 카페 쿠폰이 가득한데 이렇게 앱을 사용하게 되면 지갑에서 종이 쿠폰 찾는 수고도 덜고 지갑 부피도 가벼워져서 좋은 것도 같네요.






종이 쿠폰이 사라지면서 이제 투썸플레이스 앱을 통해서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자이기에 앱스토어에서 '투썸플레이스'라고 검색해서 공식 어플을 설치하였습니다. 로그인은 기존의 CJONE 가입자면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가 있고, CJONE 가입자가 아니라면 통합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CJONE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CJ 계열사에 있는 다양한 상품들에 대해 적립이 가능합니다. CGV의 경우에는 아마 5%가 적립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외 올리브영 등에서도 적립이 가능하니 아직 안하신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가입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회원가입 하실 때 추천인 코드 같은 것을 적는 부분이 있는데 매장마다 추천인 코드가 있는 것 같더군요.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아메리카노를 한 잔씩 무료로 주고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추천인 코드 입력하세요. 참고로 추천인 코드는 앞에 영문 4자+숫자 4자로 이뤄져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그것 모르고 뒤에 숫자 4자리만 입력하니 자꾸 에러가 뜨더라고요. 주의해서 영문과 숫자를 모두 입력하세요.




회원가입 or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세개의 메뉴가 보이는데요(FREQUENCY, MY CARD, REWARD) 그 중에서 적립은 FREQUENCY에서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안해도 FREQUENCY 메뉴가 보이긴 한데 누르면 로그인을 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FREQUENCY를 누르면 위와 같이 참여 중인 프리퀀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종이 쿠폰의 스탬프를 마저 채울 계획이라 아직 참여를 안했는데요, 위 부분에서 '참여가능 프리퀀시 보기'를 누르면 주변 투썸플레이스에서 참여 가능한 적립 이벤트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현재 투썸플레이스에 있기에 바로 참여 가능한 프리퀀시가 나오네요. 만일 적립을 원할 경우 계산할 때 위의 바코드를 띄운 스마트폰을 직원에게 주면 됩니다. 방법은 특별하게 어려운 것은 없었는데 몇 가지 아쉬운게 보이더군요.


종이 쿠폰을 사용할 땐 사실 참여 기간의 제약이 없었거든요. 참여 기간의 제약이 없다고는 해도 보통 1~2달이면 쿠폰을 모두 채웠기에 문제는 없었지만 어플로 바뀌면서는 참여 기간에 제한을 둘 수가 있게 변했네요.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11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가 있나 봅니다.






또 하나 더 아쉬운게 혜택이 변경되었네요. 기존에는 7개에 아메리카노(R) 한잔 또는 14개에 커피음료(R) or 조각케익 중 선택이었는데 지금은 10개에 커피음료(R) 한 잔 무료 제공이네요. 기존의 14개에서 10개로 변경된 것은 좋아진 것 같은데 조각케익이 없어진 것은 아쉽네요. 제가 너무 속물인가요? ㅎㅎ 참고로 프리퀀시가 완성된 후에는 꼭 발급 버튼을 눌러서 쿠폰 발급을 따로 받아야 합니다. 발급 기간은 11월 30일까지는 발급 받아야 하며 발급 받은 10+1 쿠폰은 12월 31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